취업자료실
+ Home > 취업정보 > 취업자료실
게시물 상세내용
[취업팁]이력서 경력란 잘쓰는 비법
글쓴이 취업지원팀 조회수 124
작성일 2021-05-26 00:00:00

 

◇관련 분야의 경력을 부각한다

=아무리 다양한 경력이 있더라도 정작 도움이 되는 것은 모집 직종과 관련된 경력이다. 경력 작성시에는 지원 직종과 관련된 경력을 집중해서 부각하도록 한다. 특히 지원분야와 관련된 경력은 기간·업무·직책 등을 꼼꼼히 챙겨 기술하고, 관련 분야와 상관없는 경력은 과감히 삭제하는 것이 좋다.

◇최근 경력 중심으로 작성한다

=관련 경력이 다양한 경우 최근 경력을 중심으로 기술한다. 프로젝트를 진행했다거나 수상경력이 있다면, 최근 순서대로 게재하는 것이 좋다.

◇짧은 기간의 경력은 과감히 삭제한다

=다양한 경험을 피력하는 것도 좋겠지만, 보통 재직기간이 6개월 미만인 경우는 경력란에서 삭제하는 것이 좋다. 오히려 자주 이직한다는 느낌을 인사담당자에게 주어 마이너스가 될 수 있다.

◇솔직하게 작성한다

=경력의 중요도가 높아지면서 경력을 부풀려 작성하는 사례가 가끔 발생한다. 하지만 경력 사항은 업무에 바로 적용되기 때문에 허위로 작성된 것은 금방 들통나기 마련이다.

◇단순 나열형보다는 성과주의형으로 작성한다

=경력사항을 작성할 때 기업명·업무·근속연수 등을 늘어놓는 단순 나열식보다는 자신이 해온 업무와 프로젝트, 성과를 자세히 기술하는 것이 훨씬 효과적이다.

◇신입의 경우 관련분야 아르바이트 경험을 경력으로 작성한다

=신입의 경우에는 관련분야 아르바이트도 경력으로 인정될 수 있기 때문에 모두 기재하도록 한다. 또 학내 동아리 활동이나 수상경력 등도 좋은 경력요인으로 작용할 수 있다.

 

관련 쪽지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