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희직업전문학교

최우수훈련기관

본문내용

본문

모집중인과정상세보기
+ Home > 전체교육안내 > 현재모집중인과정 > 모집중인과정상세보기
AUTO CAD (ATC자격증포함) [일반교육]
AUTO CAD (ATC자격증포함)
과정명
AUTO CAD (ATC자격증포함)
교육기간
수시모집
개강일
별도문의
수강료
별도문의

온라인상담온라인접수

Auto CAD 과정소개
AutoCAD 실무분야의 디자이너로서 진출하기 위하여 실무디자이너와 예비 디자이너가 반드시 알아야 하는 기본 툴부터 2D설계, 응용 과정까지 배우게 됩니다. 본 과정은 단 기간 내에 기초부터 핵심 응용까지 실습을 통해 이론을 익히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학습할 수 있습니다.
ATC 자격증 과정소개
오늘 날 국내외 시장에서 AutoCAD는 이미 단순한 소프트웨어의 차원을 넘어 모든 CAD의 표준이 되어 가고 있습니다.
국내 외 2,000여 곳이 넘는 사설 교육기관과 학교를 비롯한 다수의 공교육기관에서 배출되는 인원이 연간 수만여 명에 달하고 있고 그들에 대한 평가의 요구도 매우 높습니다.
이 캐드교육에 대한 평가 요구는 이미 1980년대 말부터 크게 대두되기 시작했습니다.

이러한 교육시장의 요구에 부응하여 그리고 Autodesk Korea사의 요청에 따라 1991년 오토데스크 공인교육센터가 중심이 되어 설립한 한국ATC협의회 (KATA, Korea Autodesk Training Center Association) 가 결성되었습니다.
그리고 1992년 미국 Autodesk사의 국제공인자격시험 주관사인 미국 Drake사와 함께 AutoCAD Qualification Examination 시험을 처음으로 한국 내에서 2회 실시하였습니다.
그러나 외국과는 다른 한국 내의 현실에서 관리의 어려움과, 외국의 영문 평가시험을 높은 가격의 수험료를 내며 지속하기에 어려움이 있어, 일본 ATC 협의회와의 공조를 통해 한국 내에서 자체적인 AutoCAD 평가시험의 개발에 착수하여 2년 여의 준비기간을 거쳐 1994년 4월 AutoCAD 기능인정시험을 전국적으로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짧은 홍보기간과 초기의 낮은 인지도에도 불구하고 첫 시험에 501명의 수험생이 응시하므로 성공적인 출발을 하게 되었습니다.

AutoCAD기능인정시험은 2000년 4월부터 그 명칭이 AutoCAD 기술자격 2급 시험과 AutoCAD 기술자격 1급 시험으로 변경되어 시행되었고, 2014년 1월부터는 ATC 자격시험으로 그 명칭이 바뀌며 다양한 캐드 소프트웨어뿐만 아니라 3D Printing 기술자격시험 등 특화된 종목에 대한 평가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다면체 출제유형




구 출제유형




복합체 모델링 출제유형

































































































































수험자가이드

수험표발급

시험보기
강의대상
•평소 AutoCAD에 관심을 가지고 전문디자인분야로 진출을 꽤하시는 예비 디자이너, 일반/학생
•디자인분야에서 근무를 하시면서 자신이 부족하다 생각하시는 일반인/직장인
•실무에서 업무를 보고 있으나 응용, 실무제작에 실력이 부족하다 생각하시는 일반인/직장인
•AutoCAD 과정의 체계적인 교육이 필요하신 일반/학생
돌아가기 온라인접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