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가이드
+ Home > 취업정보 > 취업가이드
게시물 상세내용
첫인상을 결정하는 면접 복장 TIP
글쓴이 취업지원팀 조회수 191
작성일 2021-10-14 00:00:00

 

Q. 남자는 무엇을 입어야 하나요?

A. 남자 면접 복장은 정장이 기본입니다.

새까만 색보다는 네이비 또는 회색 계열의 정장을 추천드립니다.

다크 그레이 정장, 정장바지, 화이트셔츠와 구두를 함께 매칭한다면 깔끔하면서도 정갈한 느낌의 면접룩이 완성됩니다.

마지막으로 정장 재킷은 꼭 입어 주셔야 한다는 점 잊지마세요.

 

Q. 자유복장이면 무엇을 입어야 하나요?

A. 자유복장으로 입되, 너무 튀지 않는 비즈니스룩을 추천드립니다.

회사에서 정해진 규율의 복장이 없을 경우 되도록이면 깔끔하고 트렌디한 느낌의 비즈니스 캐쥬얼을 선호하곤 하는데요.

갈색느낌의 로퍼, 무난한 색깔의 셔츠와 면바지 정도면 깔끔한 비즈니스 캐쥬얼을 완성하는데에 도움이 될거에요.

 

Q. 여자는 무엇을 입어야 하나요?

A. 여자 면접 복장으로 흰 블라우스에 검은색 투피스 정장이 가장 기본적입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너무 똑같은 스타일로 입는 것보다 조금씩 변화를 주는 것도 좋다고 하네요.

예를 들어 원피스에 재킷을 입거나 흰색 블라우스 대신 자신의 피부 톤에 맞는 파스텔 톤 블라우스도 추천해드립니다.

이때 재킷은 꼭 입는 것이 좋으며 치마 길이는 무릎 중간을 기준으로 5cm 내외로 조절하시면 되겠습니다.

 

Q. 넥타이는 어떤 것을 매야 하나요?

A. 넥타이는 자신의 얼굴에 잘 맞는 계열의 색상을 매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하지만 너무 화려하거나 튀는 무늬가 있는 넥타이는 삼가해 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넥타이는 윈저노트 방식으로 매는 것이 좋은데요 영국에서 신사들이 즐겨 하던 매듭법으로 격을 차린 느낌을 주기 때문에 면접장에 매우 잘 어울립니다!

 

Q. 양말은 어떤 것을 신어야 하나요?

A. 면접장에서 의자에 앉았을 때 바지 밑단은 올라가게 됩니다.

그때 발목이 보이기 때문에 정장 색에 맞춰서 어두운 색의 긴-양말을 신어주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발목 양말 혹은 흰 양말을 신고 의자에 앉으면 발목이 훤히 보이거나 사람보다는 밝은색의 양말이 눈에 더 띄게 될거에요.

 

Q. 여자 머리는 어떻게 하나요?

A. 자신의 머리가 단발정도의 기장이라면 머리를 안쪽으로 드라이하여 말아주는게 가장 단정해 보입니다.

어깨를 넘는 기장이라면 머리를 하나로 깔끔하게 묶어 정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때, 포니테일 위치는 얼굴 중간보다 살짝 밑으로 묶는 것이 단아해 보입니다.

 

Q. 앞머리는 어떻게 하나요?

A. 이마가 너무 넓거나 좁아 앞머리를 내리는 것이 훨씬 좋은 인상으로 만들어 준다면 내리는 것도 괜찮습니다.

다만 앞머리는 되도록이면 없애는 것이 아무래도 단정한 이미지를 만드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Q. 여자 구두는 어떤 것을 신어야 하나요?

A. 만약 자신이 키가 큰 편이라면 굽 3cm 정도의 구두를, 작은 키가 콤플레스라면 최대 8cm까지는 보기에 불편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자신에게 편한 높이의 구두를 신는 것입니다.

평소에 잘 신지 않는 구두를 신고 걸어야 하기 때문에 너무 높은 굽의 구두는 자세를 망가뜨리거나 발의 통증을 유발할 뿐만 아니라, 보는 사람까지 아슬아슬하게 만들 수 있다는 점 기억하세요!

 

 

관련 쪽지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