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자료실
+ Home > 취업정보 > 취업자료실
게시물 상세내용
취업시 자기소개서 작성 요령
글쓴이 취업지원팀 조회수 246
작성일 2021-03-17 00:00:00

 

◆핵심만 간략하게 = 한정된 시간안에 많은 입사지원서를 검토해야 하는 인사담당자들은 구구절절 나열한 내용보다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입사지원서를 선호한다. A4용지 한 장 정도에 깔끔하고 핵심적인 내용들을 정리해 보도록 한다.

 

◆경력은 구체적인 실적 위주로 = 경력은 인사담당자들이 구직자들의 업무 능력과 담당 직무를 가늠해볼 수 있는 척도다. 경력직은 자신의 경력을 나열하는 데 그치지 말고 무슨 프로젝트에서 어느 파트를 맡아 어떤 결과물을 얻었는 지를 부각시켜야 한다. 신입직도 재학때 활동이나 아르바이트 경험을 기술하면 도

움이 된다.

 

◆업무수행때 에피소드 활용도 도움 = 업무와 관련된 에피소드는 입사지원서의 활력소가 될 수 있다. 자신의 업무수행 정도 뿐만 아니라 대응능력, 인성 등도 함께 부각시킬 수 있다. 많은 경력사항 가운데 가장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를 활용한다면 인사담당자들의 눈길을 한결 쉽게 끌 수 있을 것이다.

 

◆지원회사 관련정보를 피력하라 = 구직자들이 범하는 실수 가운데 하나가 지원 회사에 대해 철저히 파악하지 않은 상태에서 지원하는 것이다. 회사명이나 제목만 바꿔 지원서를 내는 구직자들이 적지 않다. 지원업체에 대해 자신이 얼마나 잘 알고 있는 지를 소개서에 피력하라. 입사지원 동기에 자연스럽게 녹이는 것도 좋다.핵심만 간략하게 = 한정된 시간안에 많은 입사지원서를 검토해야 하는 인사담당자들은 구구절절 나열한 내용보다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입사지원서를 선호한다. A4용지 한 장 정도에 깔끔하고 핵심적인 내용들을 정리해 보도록 한다.

 

관련 쪽지글